로파호

영국 유학가면 어디서, 누구랑 살지? | 기숙사, 월세, 하우스 쉐어 (쿠키영상있음)

페이지 정보

작성자 Min Lee 작성일20-11-05 00:00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Instagram: minlee_96❤️
------------------------------------------------------------------------------------------------------------------------
0:00 미리보기
0:41 고등학생: 보딩스쿨
1:00 대학교 1학년: 기숙사
2:25 새내기들을 위한 조언 (중요)
3:14 대학교 2학년부터: 친구들과 월세
4:27 월세 매물 알아보는 시기
5:02 월세 매물 알아보는 플랫폼: Rightmove, Zoopla
5:37 같이 살 친구가 없다: 하우스 쉐어
6:12 석/박사: 하우스 쉐어
6:31 하우스 쉐어의 장점
7:43 쿠키영상: 잡담
------------------------------------------------------------------------------------------------------------------------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영국에 유학 오시는 분들, 어디서 누구랑 살아야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 영상 준비했습니다.
제가 고등학교부터 대학교 이후, 지금까지 10년간 영국에 살면서 어디서 살았고, 어떻게 숙소를 구했으며 월세를 얼마나 냈는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고등학교 이후로 매년 이사를 했으니 벌써 홀로 이사 경력만 4-5번이네요. 꼭 유용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1. 고등학교 유학생은 보딩스쿨
고등학교때 가족없이 유학을 오시는 분들은 보딩스쿨로 입학하시는게 다반사입니다. 이런 보딩스쿨은 학교에서 기숙사 배정, 관리 등 모든 절차를 알아서 해결해 줍니다. 저같은 경우 기숙사 배정에 있어서 개인적인 선택권은 없었지만, 기숙사 들어가시고 큰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다른기숙사로 배정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2. 대학교 새내기는 대학 기숙사
대학교를 입학하시고 첫 해에는 기숙사를 사용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때 혼자 사시면 친구들 만날 기회가 현저하게 줄어드시니까 조금 불편하시거나 걱정되시더라도 기숙사를 사용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대학 기숙사별로 월세를 얼마나 낼수있느냐에 따라, 그리고 여러분의 취향을 어느정도 감안해서 배정을 받으실 겁니다. 저는 대학교 기숙사 배정받을때 개인 욕실이 달린 곳에 배정을 받아서 참 좋았지만, 이런 "En Suite" 방들은 비용이 더 높습니다. 제가 살았던 숙소는 런던에 위치한 임페리얼 소속 기숙사였어서 비용이 높은점도 있었다는거 감안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지방의 기숙사는 이것보다 훨씬 싸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영국 대학교 기숙사는 4-5명이서 욕실과 부엌을 나눠서 사용하고, 기숙사에서 청소도 어느정도 관리를 해주니 너무 걱정마셔요!
나의 대학교 1학년 기숙사 비용: 월 860파운드, 한화 약 130만원.

새내기들을 위한 조언 (개꿀팁)
대학교 2학년때 부터는 친구들과 모여 스스로 월세를 찾아서 이사하셔야 합니다. 개강 (9-10월) 후 3-4개월이면 친구들끼리 누구랑 살지 대충 약속하거나 자리잡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때 여러분이 사교활동을 열심히 안하시게 되면 같이 살 친구가 없는 난해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 조금 힘들더라도 여러 친구들 만나보고, 나와 잘 맞고 같이 살 친구들을 눈여겨 찾아보는것이 중요합니다.

3. 대학교 2학년때부터: 친구들과 월세집 구하기
#임페리얼칼리지 에서는 새내기가 아닌 대학생들이 대학교 기숙사를 사용하려면 따로 신청서를 내신 후, 경쟁률을 뚫고 면접까지 봐야 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새내기들을 돌봐주는 역할로서 들어가게 되는거였죠. 공부하기도 바쁜데 새내기들 돌봐주랴, 밤마다 술마시고 파티하는 분위기에 시끄럽고 방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 기숙사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친구들이 각자 한 4명씩 모여 월세집을 구합니다 (런던 기준). 계약기간은 최소 12개월이 대부분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월세 매물 알아보는 시기는 런던 기준 이사날짜 한달 전부터 보시면 됩니다. 런던 외의 지역은 한달보다 훨씬 전부터 (6개월) 월세 알아보실 수도 있지만 런던은 매물 턴오버가 빨라서 이사날짜 2주 전이 가장 피크로 매물이 많다고 알고있습니다.

월세 매물 알아보는 방법은 저같은 경우 Rightmove, Zoopla를 사용해서 온라인으로 매물을 보고 대충 추린 다음, 친구들과 직접 가서 매물을 보고 마음에 드는 집을 선택해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라이트무브와 주플라 둘다 영국에서 자주 쓰이는 플랫폼들이고 유익하게 사용하실거라 생각됩니다.

나의 대학교 2학년 월세 비용: 월 740파운드, 한화 약 94만원.
나의 대학교 3학년 월세 비용: 월 900파운드, 한화 약 130만원.

4. 같이 살 친구가 없다: 하우스쉐어
여기서 하우스 쉐어란, 아는 친구들과 월세집을 구하지 않고, 모르는 사람들과 월세집을 나누어 쓰는 것을 말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월세를 구하면 모두가 책임을 지고 월세를 내는 반면, 하우스 쉐어로 집을 들어가시면 개개인의 책임만 신경쓰시면 되기때문에 편의성은 훨씬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와 같이살던 친구들은 제가 4학년때 졸업을 했거나 다른 계획이 있어 저는 대학교 4학년때 하우스쉐어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게 웬걸, 대만족이였습니다. 그만큼 까다롭게 보고 고른 탓도 있겠지만, 처음에 하우스 쉐어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 부담스러움이 많았기에 여러분들께 참 좋은 경험을 했다는 점을 강조해드리고 싶었습니다. 하우스 쉐어로 만난 언니들과 너무 친해졌고, 대학교 밖의 20대 직장인 언니들과 시간을 보내는게 신선하고 배울 점도 많았습니다. 한국과 달리 영국 런던은 특히나 하우스 쉐어가 굉장히 흔하니 너무 걱정 마시길 바랍니다. 석,박사 하러 오시는 분들, 대학교 기숙사만 알아보지 마시고 용기를 내셔서 하우스 쉐어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하우스 쉐어 알아보는 방법은 Spare Room을 사용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현재 살고있는 집도 구했고, 이번에 새로 이사가는 하우스 쉐어도 구했습니다.

하우스 쉐어는 친구들과 월세집 계약을 하는 것보다 단기로 (6개월) 계약을 하시고 상황에 따라 연장하실 수도 있어서, 여름에 한국을 가실 우리 유학생 분들께 참 좋은 옵션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잘 고르기만 하신다면 정말 멋진 분들과 하우스메이트가 될 수 있고, 돈으로 살 수 없는 참 유학의 가치를 보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나의 대학교 4학년 하우스 쉐어 비용: 월 870파운드, 한화 약 130만원.
곧 이사갈 두번째 하우스 쉐어 비용: 월 840파운드, 한화 약 123만원.
------------------------------------------------------------------------------------------------------------------------
제가 살았던 집들의 사진과 가성비가 궁금하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다음 컨텐츠를 짤때 언제나 여러분의 생각과 호기심을 고려해서 만들어오고 싶은 마음입니다.

❤️오늘도 저와 함께해주신 여러분과 여러분의 시간에 감사하며, 다음엔 더 좋은 영상 준비해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Royalty Free Music:
Chill Day by Lakey Inspired \u0026 Sunset by Lukrembo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3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py1br4gu7gb0f91az7alf50omx8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